Notice
Recent Posts
관리 메뉴

Hacking Arts

Dynamic Routing 본문

Network/Theory

Dynamic Routing

Rakehell 2014. 8. 23. 02:50

<Dynamic Routing>

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업뎃    Invalid Time   Flush Time    AD   VLSM가능여부

RIP :  30초        180초           240초        120           X

IGRP : 90초       270초           630초        100           X


RIP은 홉카운트 15가 제한

IGRP : 홉카운트가 255 / Bandwith, delay, Reliability,Load,MTU


Split Horizon -> Distance Vector의 취약점 보안 A라우터에서 받은 정보를 A에게 전달 X


STP : 기다려주는 시간 20초 안되면 Learning,Listening 시간 15초씩을 기다리고 BLK에서 Forwarding 상태가 됨


OSPF : Convergence Time(업뎃주기) : 변화하면 바로 / VLSM 가능 / AD 110 / Hello 10초 , Dead 40초


RIP은 Broadcast로 업뎃알림 but OSPF는 Multicast로

OSPF : hello/dead interval이 같아야한다, Area ID,Authentication Passwd , stub area flag도 같아야함


라우터-----라우터

            -> Hello Multi (224.0.0.5)

           <- unicast

Router-ID : 가장높은 IP 그래서 Loopback 사용

DR/BDR -> Priority (default 값은 1) -> 라우터 ID 높으면 DR / BDR

사용이유 ? 링크상태 교환할때 생기는 트래픽 소모를 줄이려고 -> BR에게 모든 라우터가 Link-State를 보내서 DR이 Sync 해놈


LSA(Link-state Advertisement) : DR에게 전송(224.0.0.6 주소 사용)

그다음 DR이 224.0.0.5로 정보 뿌림 답장은 Ack 이때 Time(BDR이 감시할때 씀)가 지날때 까지 안보내면 BDR -> DR됨

Link-State가 변하면 DR에게 전달 다시 뿌림 이건 식으로 진행됨

Cost : 100 000 000 /~자신의 Mbps


네트워크 타입 

NBMA(Non Broadcast Multicast Access) 

Point-to-p

Broadcast

Multicast Access

'Network > The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ireless - 1  (0) 2014.08.23
ACL(ACcess-List) , HSRP(Host Stand by Routing Protocol)  (0) 2014.08.23
Frame-Relay  (0) 2014.08.23
WAN  (0) 2014.08.23
LAN2  (0) 2014.08.23